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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:java:ㄴhomework:quiz [2022/01/17 16:55] clayeryan@gmail.com [객체라이프사이클 (클래스 정의)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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줄 15: | 줄 15: | ||
==== 객체라이프사이클 (클래스 정의) ==== | ==== 객체라이프사이클 (클래스 정의) ==== | ||
*클래스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. | *클래스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. | ||
- | | + | 1. 실행클래스는 클래스를 실행 가능하며, |
<code java> | <code java> | ||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|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| ||
} | } | ||
</ | </ | ||
- | | + | 2. 헬퍼클래스는 실행이 불가능한, |
*클래스는 멤버필드와 멤버메소드를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형태로 정의된다. | *클래스는 멤버필드와 멤버메소드를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형태로 정의된다. | ||
줄 37: | 줄 37: | ||
좌측의 class인 Student는, 멤버필드로 String name을 가지고 멤버메소드로 getter, setter를 갖는 헬프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. | 좌측의 class인 Student는, 멤버필드로 String name을 가지고 멤버메소드로 getter, setter를 갖는 헬프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. | ||
- | * 객체의 라이프 사이클은 위의 정의된 클래스의 객체를 이용하기 위해 생성 -> 소명가지의 과정이다. | + | * 객체의 라이프 사이클은 위의 정의된 클래스의 객체를 이용하기 위해 생성 -> 소멸까지의 과정이다. |
+ | |||
+ | <WRAP box> | ||
- 클래스 정의 | - 클래스 정의 | ||
- 객체참조변수 선언 '' | - 객체참조변수 선언 '' | ||
줄 45: | 줄 47: | ||
- 객체 사용 '' | - 객체 사용 '' | ||
- 객체 소멸 '' | - 객체 소멸 '' | ||
+ | </ | ||
+ | |||
==== 멤버필드 (타입, 크기) ==== | ==== 멤버필드 (타입, 크기) ==== | ||
+ | * 멤버 필드는 클래스를 구성하는 변수이다. 클래스를 구성한다는 것의 의미는 클래스 내부 메소드의 변수처럼 클래스의 하위 영역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이 아닌, 클래스 자체를 구성함을 의미한다. 예를 들어, 아래 클래스를 보자. | ||
+ | <code java> | ||
+ | class Main { | ||
+ |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| ||
+ | int num; | ||
+ | } | ||
+ | } | ||
+ | </ | ||
+ | > | ||
+ | <code java> | ||
+ | class Help { | ||
+ | int help; | ||
+ | } | ||
+ | </ | ||
+ | > | ||
+ | |||
+ | * 멤버 필드의 타입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. | ||
+ | - 원시타입은 실제 ' | ||
+ | |||
+ | ^ 분류 | ||
+ | ^ 정수 | ||
+ | ^ 실수 | ||
+ | ^ 논리 | ||
+ | ^ 문자| | ||
+ | |||
+ | 2. 클래스 타입은 ' | ||
+ | >String name = " | ||
+ | >Student st = new Student(); | ||
==== 멤버메소드 (구조) ==== | ==== 멤버메소드 (구조) ==== | ||
줄 194: | 줄 226: | ||
==== 스트림 ==== | ==== 스트림 ==== | ||
- | + | ||
+ | ===== [Quiz] 14차 중간평가 ===== | ||
+ | |||
+ | ==== 바이트 기반 입력 스트림 ==== | ||
+ | |||
+ | ==== 문자 기반 입력 스트림 ==== | ||
+ | |||
+ | ==== 계산기 프로젝트 (Properties + 파일I/O) ==== | ||
+ | |||
+ | ==== TCP 소켓 프로그래밍 ==== | ||
+ | |||
+ | ==== UDP 소켓 프로그래밍 ==== | |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