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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:java:ㄴhomework:quiz [2022/01/17 16:56] clayeryan@gmail.com [객체라이프사이클 (클래스 정의)] |
프로그램:java:ㄴhomework:quiz [2025/06/27 16:04] (현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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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---|---|---|---|
| 줄 37: | 줄 37: | ||
| 좌측의 class인 Student는, 멤버필드로 String name을 가지고 멤버메소드로 getter, setter를 갖는 헬프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. | 좌측의 class인 Student는, 멤버필드로 String name을 가지고 멤버메소드로 getter, setter를 갖는 헬프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. | ||
| - | * 객체의 라이프 사이클은 위의 정의된 클래스의 객체를 이용하기 위해 생성 -> 소명가지의 과정이다. | + | * 객체의 라이프 사이클은 위의 정의된 클래스의 객체를 이용하기 위해 생성 -> 소멸까지의 과정이다. |
| + | |||
| + | <WRAP box> | ||
| - 클래스 정의 | - 클래스 정의 | ||
| - 객체참조변수 선언 '' | - 객체참조변수 선언 '' | ||
| 줄 45: | 줄 47: | ||
| - 객체 사용 '' | - 객체 사용 '' | ||
| - 객체 소멸 '' | - 객체 소멸 '' | ||
| + | </ | ||
| + | |||
| ==== 멤버필드 (타입, 크기) ==== | ==== 멤버필드 (타입, 크기) ==== | ||
| + | * 멤버 필드는 클래스를 구성하는 변수이다. 클래스를 구성한다는 것의 의미는 클래스 내부 메소드의 변수처럼 클래스의 하위 영역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이 아닌, 클래스 자체를 구성함을 의미한다. 예를 들어, 아래 클래스를 보자. | ||
| + | <code java> | ||
| + | class Main { | ||
| + |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| ||
| + | int num; | ||
| + | } | ||
| + | } | ||
| + | </ | ||
| + | > | ||
| + | <code java> | ||
| + | class Help { | ||
| + | int help; | ||
| + | } | ||
| + | </ | ||
| + | > | ||
| + | |||
| + | * 멤버 필드의 타입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된다. | ||
| + | - 원시타입은 실제 ' | ||
| + | |||
| + | ^ 분류 | ||
| + | ^ 정수 | ||
| + | ^ 실수 | ||
| + | ^ 논리 | ||
| + | ^ 문자| | ||
| + | |||
| + | 2. 클래스 타입은 ' | ||
| + | >String name = " | ||
| + | >Student st = new Student(); | ||
| ==== 멤버메소드 (구조) ==== | ==== 멤버메소드 (구조) ==== | ||
| 줄 194: | 줄 226: | ||
| ==== 스트림 ==== | ==== 스트림 ==== | ||
| - | + | ||
| + | ===== [Quiz] 14차 중간평가 ===== | ||
| + | |||
| + | ==== 바이트 기반 입력 스트림 ==== | ||
| + | |||
| + | ==== 문자 기반 입력 스트림 ==== | ||
| + | |||
| + | ==== 계산기 프로젝트 (Properties + 파일I/O) ==== | ||
| + | |||
| + | ==== TCP 소켓 프로그래밍 ==== | ||
| + | |||
| + | ==== UDP 소켓 프로그래밍 ====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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