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me.kr

차이

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.

차이 보기로 링크

양쪽 이전 판 이전 판
다음 판
이전 판
역사:한국사:조선왕조 [2020/08/20 17:48]
clayeryan@gmail.com
역사:한국사:조선왕조 [2020/08/20 17:51] (현재)
clayeryan@gmail.com
줄 1: 줄 1:
 ======한국사:조선왕조====== ======한국사:조선왕조======
- 
-== 조선왕조는 어떻게 500년 유지되었나?== 
  
 허성도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의 강연 중에 일부분인데요.. 허성도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의 강연 중에 일부분인데요..
줄 15: 줄 13:
 ++++조선왕조는 어떻게 500년을 유지되었는가?| ++++조선왕조는 어떻게 500년을 유지되었는가?|
 <poem> <poem>
- -한국역사의 특수성+ **한국역사의 특수성** 
 ○ 미국이 우주과학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중·고등학교의 수학 교과과정을 바꾸었다면 우리는 우리를 알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, 결론은 그것 입니다. ○ 미국이 우주과학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중·고등학교의 수학 교과과정을 바꾸었다면 우리는 우리를 알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, 결론은 그것 입니다.
  
줄 82: 줄 81:
 전 세계 역사상 유례없는 이러한 장기간의 통치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 전 세계 역사상 유례없는 이러한 장기간의 통치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
  
- -기록의 정신+ **기록의 정신**
  
 ○ "조선왕조실록(朝鮮王朝實錄)"을 보면 25년에 한 번씩 민란이 일어납니다. ○ "조선왕조실록(朝鮮王朝實錄)"을 보면 25년에 한 번씩 민란이 일어납니다.
줄 424: 줄 423:
 이런 것이 조선의 법입니다. 이렇기 때문에 조선이 500년이나 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. 이런 것이 조선의 법입니다. 이렇기 때문에 조선이 500년이나 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.
  
-◈ 과학적 사실+ **과학적 사실**
  
 ○ 다음에는 과학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. ○ 다음에는 과학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.
줄 596: 줄 595:
 그러니까 원주를 파이로 나누면 지름이다 하는 것이 이미 보편적인 지식이 되어 있었습니다. 그러니까 원주를 파이로 나누면 지름이다 하는 것이 이미 보편적인 지식이 되어 있었습니다.
  
- -수학적 사실+ **수학적 사실**
  
 ○ 그러면 우리 수학의 씨는 어디에 있었을까 하는 것인데요, ○ 그러면 우리 수학의 씨는 어디에 있었을까 하는 것인데요,